전시 정보

제목

Drawing Girl

작가

김선이

기간

2021. 05. 14 (금) - 2021. 06. 03 (목)

시간

사전예약제 운영 (유선 예약)

장소

Space OMAE

문의

070-7578-5223

소개

Curator's Note

갤러리가 한 작가의 전시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수 있는 것은 크나 큰 안복입니다.

오매는 김선이 작가 개인전을 2015년과 2016년에 각각 초대하였습니다. 작가의 작품들은 크게 닭과 호랑이 시리즈와 토기와 도자기 시리즈로 대분되는데, 그 중 제일 중요한 닭 시리즈와 도자기 시리즈, 둘 다를 전시할 수 있었던 것은 큰 행운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두 전시를 통하여 작가를 연구한 결과, 김선이 작가의 작품 세계는 이 두가지가 아니라 세가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드로잉' 이 바로 그것입니다. 김선이 작가의 드로잉은 작가의 작품 세계를 일관되게 꿰뚫고 있는 척추와도 같은 작가 미술의 바탕 자산이었습니다.

작가의 드로잉은 그야말로 일필휘지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서슴없는 붓놀림이 백색 화면을 순간 운동하는 입체로 만들어내는 신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드로잉에서는 한국 서화에서 난을 치는 것과 같은 자유로움과 초월함과, 동시에 생생한 율동감이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작가의 드로잉 북은 작업실 벽장을 넘칠 만큼 가득합니다. 그것을 다 보이기는 불가능하고, 이번 전시에서는 특히 누드 드로잉을 중심으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또한 작가의 드로잉 작품들을 타 분야 작가들과의 콜라보 협력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재탄생 시키는 실험들도 시도해보고자 합니다.

전시 기간동안 어렵게 워크숍의 기회도 마련하였으니,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귀한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김선이 작가 70년의 일대기를 만날 수 있는 바탕자산 – 드로잉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Program

● 김선이 작가 드로잉 클래스
ㅡ 5월22일(토) 10시~12시30분
ㅡ 스페이스오매
김선이 작가로부터 직접 배우는 나 만의 드로잉 ㅡ 모든 재료는 일체 제공됩니다. 드로잉은 작품으로 소장할 수도 있고 다양한 적용으로 굿즈 제작도 가능합니다.

* 사전 예약 5만원 입금 선착순
* 우리은행 1005-402-885-302 예금주 오매
- 클래스는 8명으로 인원 제한합니다.
- 전시 중 김선이 작가로부터 직접 배우는 단 한번의 기회입니다.
- 참가자 모두에게 김선이 작가 일대기를 담은 '드로잉 걸' 책을 선물로 드립니다.

● 김선이 드로잉 자수 워크숍
ㅡ 5월29일(토) 10시~12시30분
ㅡ 스페이스오매
김선이 작가의 드로잉을 도안으로 실자수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옷이나 가방에 직접 혹은 패치로 김선이 작가의 드로잉을 자수 작품으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재료는 본인 옷 외 일체 제공됩니다.
자수할 수 있는 드로잉 작품은 4점이 제공됩니다.

* 사전 예약 3만원 입금 선착순
* 우리은행 1005-402-885-302 예금주 오매
- 클래스는 8명으로 인원 제한합니다.
- 참가자 모두에게 김선이 작가 일대기를 담은 '드로잉 걸' 책이 선물로 증정됩니다.

Space OMAE

2015년 인사동에서 시작한 OMAE는 2017년 성수동으로 옮겨 4층 건물 전체를 재생 컨셉으로 문화복합공간을 만드는데 성공했으며, 현재까지 4층과 루프탑에서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지금까지 60여회의 초대 및 기획 전시가 개최되었으며, 이와 같은 성과로 갤러리는 명실상부 성수동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OMAE는 제2 갤러리 오픈을 삼청동에 예정하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