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정보

제목

작가연구전

작가

김종량, 용환천, 전용복

기간

2021. 04. 21 (수) - 2021. 05. 11 (화)

시간

12:00 - 18:00

장소

Space OMAE 스페이스오매

문의

070-7578-5223

소개

Curator's Note

오매 <작가 연구전>의 취지는 첫째 작가를 연구하여, 둘째 관람자와 작가를 위한 더 좋은 전시를 기획함에 있다. 그리하여, 결과적으로 전시의 목적인 작가의 새로운 조망과 작가의 컬렉터 형성, 작품의 컬렉션까지 이루어진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라 할 것이다. 오매 첫번째 <작가 연구전>에 초대는 가나다순으로 김종량, 용환천, 전용복 작가이다. 모두 오매에서 개인전 초대가 예정되어 있는 작가들로서, 특히 오매에서 지목하는 ‘한국 전통의 현대적 해석’이라는 측면에서 오랜 숙고 끝에 골라진 작가들이라는 데에 그 의의가 매우 크다.
김종량 작가는 완전히 새로운 창작 세계에, 용환천 작가는 선 시리즈 다음으로 면 시리즈 소개에, 전용복 작가는 디자인을 놓고 미술에 전념하는 전환점에, 각각 작가의 도도한 작품 활동 여정에 새로운 도약점을 오매와 함께 모색하고 있는 것이다. 

Space OMAE

2015년 인사동에서 시작한 오매는 2017년 성수동으로 옮겨 4층 건물 전체를 재생 컨셉으로 문화복합공간을 만드는데 성공했으며, 현재까지 4층과 루프탑에서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 곳에서 지금까지 60여회의 초대 및 기획 전시가 개최되었으며, 이와 같은 성과로 갤러리는 명실상부 성수동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매는 제2 갤러리 오픈을 삼청동에 예정하고 있다.

TOP